복지관소식
지난 7월 7일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홍정표)의 바리스타교육 ‘COFFEE SCHOOL’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는 진주고등학교(교장 김철근) 특수학급에 재학 중인 청소년 4명이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주시 평생학습 기관(단체)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4월부터 7월까지 진주시 가좌동에 위치한 ㈜웨이닝코리아(대표 윤기남) 교육장에서 커피와 관련된 이론 및 실기 등의 교육과정으로 총 15회기 동안 매주 금요일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참가자 5명 중 4명이 한국커피협회에서 주관하는 제83회 바리스타 2급자격 시험에 응시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필기 및 실기시험을 합격하여 바리스타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에 연계·참가한 진주고등학교를 비롯한 특수학급 담당 교사, ㈜웨이닝코리아의 아낌없는 지원으로 얻은 성과이며, 장애가 있어도 얼마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통해 지역 장애인에게 도전의 용기를 전할 수 있는 희망의 씨앗이 되었습니다.
한편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홍정표)에서는 하반기 사업으로 성인 장애인을 위한 ‘I LOVE COFFEE’가 진행될 예정이며, 기타 사항은 복지관(055-761-0179)으로 문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