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소식
우리 복지관은 5월 20일(수) LH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변창흠), 진주시(시장 조규일)와 장애아동 및 장애청소년을 위한 수영교실 운영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장애인 수영교실은 LH에서 전용 수영장 이용, 강사비 지원 등 2,000만원을 후원하여 장애아동⋅청소년의 생애주기별, 장애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수영 프로그램이 하반기부터 주 4회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날 참석한 정준석 부시장님께서는 “운동 수행능력 부족의 어려움을 겪는 장애아동⋅청소년들이 수영교실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협약을 맺은 기관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며 장애인복지를 위하여 애써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변창흠 LH사장님께서는 “장애아동⋅청소년의 수영교육에 힘을 보탤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 수영교실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고, 위급 상황 시 신속하게 대처해 스스로 지킬 수 있는 능력을 키워가길 바란다.”라고 전했습니다..
이날, LH에서는 진주시와 장애아동⋅청소년 대상 수영교실 운영협약을,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허인수)과 초등학교 생존수영교실 운영협약을 체결했습니다.
LH, 진주시, 진주교육지원청 관계자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협약을 통해 장애인 수영교실을 운영하게 될 우리 복지관은 지역의 장애아동⋅청소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